티스토리 뷰
"MD"와 "BM"은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야에서 사용되는 약어로, 다른 의미와 역할을 나타냅니다.
MD (Merchandiser)
"MD"는 "Merchandiser"의 약어로, 주로 소매업, 유통업 및 판매 관련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Merchandiser는 제품 또는 상품의 구매, 재고 관리, 가격 설정, 진열 및 판매 전략을 관리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들은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 동향을 파악하고, 제품을 유통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합니다. 또한, 상품이 올바르게 진열되어 고객에게 잘 보이도록 관리하며 판매량을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BM (Brand Manager)
"BM"은 "Brand Manager"의 약어로, 브랜드 관리자를 나타냅니다. 브랜드 관리자는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담당합니다. 이들은 브랜드의 목표와 비전을 수립하고, 브랜드의 이미지와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며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브랜드 관리자는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브랜드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합니다.
BM과 MD의 차이점
MD는 주로 제품 관리 및 소매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상품의 구매, 입고, 가격 설정, 진열 및 판매를 담당하며 실제 상품의 유통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BM은 브랜드와 관련된 업무에 중점을 둡니다. 특정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 마케팅, 이미지 개선 등을 관리하며 브랜드의 성공을 촉진합니다.
'유용한 팁 > 일상 도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와대 야간개방 야간개장 밤의산책 관람 신청 방법 안내도 및 유의사항 (0) | 2023.09.20 |
---|---|
쥐 났을 때 대처법 예방법 근육경련 muscle cramp (0) | 2023.09.18 |
라면만 먹어도 될까? 라면만 먹을 시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해 같이 먹으면 좋은 것은? (1) | 2023.09.16 |
사진 잘 찍는 법 사진 찍기 요령 (0) | 2023.09.15 |
리셀의 뜻과 리셀 추천 품목 리셀러 (0) | 2023.09.12 |